라이브커머스교육

kt번호변경 완벽정리

땡큐월드! 2016. 12. 20. 22:44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KT번호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스팸 문자나 전화가 많이 와서 또는 다른 이유로 번호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럴 경우에 보통은 대리점이나 고객센터에 가서 번호를 변경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쉽게 인터넷을 통해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에서 올레를 검색하게 되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올레 홈페이지는 KT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요금제 및 멤버쉽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에 "My올레" 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 모바일 상품 전용 메뉴를 확인해주시구요.

바로 밑에 있는 "가입정보 조회/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이 궁금한 분들은 "요금/사용내역" 을 선택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입정보 조회 화면을 보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올텐데요.

바로 여기서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과 개통일자, 가입상태, 가입 대리점 등이 확인 가능합니다.

   

해외에 가실 분들은 "로밍신청" 도 여기서 가능하구요.

"핸드폰 일시정지" 하실 분들은 가입상태 부분에 있는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KT번호변경 하실 분들은 위에 표시해 놓은 "번호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변경하는 절차가 나오게 됩니다.

아무나 하면 안되기 때문에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 인증을 정상적으로 한 경우 변경을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희망 번호까지 입력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변경이 완료된 것이죠.

   

   

다만 위에 표에 나와 있는 항목에 해당 하는 경우 KT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분실임대폰 및 신형 임대폰을 사용중인 고객이거나 본인 인증을 하지 않은 분, 월 2회 이상 번호변경을 한 경우에는 불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